충남도, 정부혁신평가 ‘우수상’
충남도, 정부혁신평가 ‘우수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7.12.2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혁신 추진계획 수립 및 혁신노하우 접목 등 성과

충남도가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을 반영해 처음 시행하는 행정안전부의 ‘2017 열린 정부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내포신도시 충남도청 신청사

이번 평가는 새 정부의 혁신 동력 확보와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국민주권 시대에 필요한 ‘국민의 주도적 참여’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를 평가지표에 반영했다.

평가 방식은 중앙부처와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추진전략, 추진체계, 추진노력 등 4개 항목, 11개 지표를 합산, 우수 기관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도는 국가비전 및 혁신 공감대 형성,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위한 추진계획 수립과 중점과제 발굴 추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충남도는 시민주도의 사회혁신을 기반으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제로-100프로젝트 및 에너지 맞춤형 복지서비스 등의 혁신 노하우를 접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무기명 토론방과 무기명 채팅으로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정책 제안을 발굴·선정하도록 하는 등 혁신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공유한 점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시민이 주도하는 소방현장 문제점 발굴개선 프로젝트, 정책결정에서 실천까지 시민주도의 에너지비전 수립, 도로 빅데이터 개방 활용의 로드킬 바로신고 등 신규과제 추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