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 종촌동 공영 주차타워 준공식' 개최
세종시, '아름, 종촌동 공영 주차타워 준공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설관리공단 운영, 아름동 싱싱장터 내년 2일 개장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26일 아름주민센터에서 '아름, 종촌동 공영주차타워 준공식'을 가졌다. 주차타워는 내년부터 세종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게 된다.

아름, 종촌동 공영주차타워 준공식테이프 커팅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아름, 중촌동 공영주차장은 세종시가 총 113억이 투입하여 아름동 1352번지 부지 2231㎡에 연면적 9990㎡ 규모로 지상 6층으로 2층~6층에 236면의 주차장을 1층에는 로컬푸드직매장을 배치했다.

장민주 교통과장 경과보고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복렬, 박영송, 안찬영, 윤형권, 정준이 시의원과 신인섭 세종시설관리공단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춘히 세종시장 기념사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신도시 상가 밀집지역의 주차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아름·종촌동에 공영주자창을 조성하였다면서 시민들의 재산을 잘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1층에는 싱싱장터가 1월2일 개장과 더불어 370농가에서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할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축사

고준일 의장은 "주민들의 현안사업을 의회와 세종시가 협조하여 시민들의 주차난을 해결하게 되었다"며 관계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축사

최교진 교육감은 "주차난이 해결이 안되면 어른들은 불편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불안해 한다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수 있도록 멋진 주자창을 만들어준 시와 의회에 고마움"을 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