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 수상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27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의회발전 공로부문 의정대상’, 천안시와 시의회 발전 공로 인정

천안시의회 전종한 의장이 지난 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24회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전종한 의장은 소통의회를 구현하며 천안시의 역량강화와 시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자치의회발전 공로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은  ㈜21세기뉴스 주최로 국가의 발전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노력을 기울인 명망 있는 인사들을 대상으로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전 의장은 5,6,7대 3선 의원으로 6대 후반기 총무복지위원장, 7대 전반기 총무환경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7대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 의장직에 재임하면서 ‘인터넷 생방송 시스템 도입’ ‘회의록 공개시간 단축’ 등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의원 윤리 조례 정비운영’, ‘의회에 바란다 간담회 연중 실시’ 등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지난 7월 천안지역에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하자 긴급 임시회를 열고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에 앞장서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전 의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동료의원과 의회 직원들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감사드린다.”면서 “2018년은 새로운 분권과 자치의 시대로 가는 첫걸음을 디딛는 해로 천안시의회가 그 중심적 역할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