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누리과정 교육비 대책 마련 시급"
대전시의회, "누리과정 교육비 대책 마련 시급"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1.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간담회서 관련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의 다양한 의견 수렴

대전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에서는 10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누리과정 교육비의 문제점 및 대안제시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의회서 열린 누리과정 교육비 대책마련 간담회 기념촬영

이날 간담회는 시의회 김동섭 의원(유성2, 더민주)과 정기현 의원(유성3, 더민주)이 주재하였고 김동선 보건복지여성국장, 오찬섭 노인보육과장, 이희자 대전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 등 21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희자 대전시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은 "국가가 책임지고 있는 누리과정(만3~5세) 교육이 지난 2013년도부터 2018년까지 6년간 보육료가 동결됐다"며 "최근 2018년 대폭 인상되는 최저 임금이 반영되지 않아 교사들의 급여를 지급하지 못하게 될 상황"이라고 설명하면서 시의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정기현 의원은“ 이 상황은 전국적인 현상으로 지방에서 먼저 조치하고 나중에 국가에서 지원받을 방법을 시에 협의를 요청해 놓은 상태"라며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도 공론화 과정을 거쳐 중앙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김동선 대전시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 문제가 민간어린이집만의 문제가 아니고 대전시의 문제라고 생각 한다"면서 "대전시는 복지부 등 중앙부처에, 민간어린이집 연합회에서는 전국 연합회와 힘을 모아 국회나 교육부 등에 각자 위치에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진행을 맡은 김동섭 의원은 “아이들의 교육이 우리나라 미래의 자산이며 앞으로 한정된 국가예산에서 우선 투자해야 될 방향"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