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정수도와 균형발전 상징도시 공감대 노력
세종시, 행정수도와 균형발전 상징도시 공감대 노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1.1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 포럼, 기획전시 등 진행

김성수 세종시 균형발전국장은 11일 “대한민국 행정수도와 균형발전 상징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중앙정부·자치단체·국민 등에 대한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세종시 균형발전국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지속적인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 시민 주도의 지역별 현안 발굴 등으로 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정책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2018에는 우수한 시민역량을 결집하여, 국가와 지역 균형발전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행정수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을 오는 21일 지역발전위와 공동 개최하고, 세종호수공원 일원에 국가균형발전 상징공원을 1월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국조실, 국토부, 행복청 등 유관부처와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국정과제 이행, 자족기능 확충방안 등을 중점 논의해 나가고, 지난해 발족한 ‘행복도시 발전위원회’를 신도시의 대표적인 민관 협치와 공동체문화 활성화 모델로 집중 육성한다.

김성수 국장은 “도농 균형발전과 지역주민 소통·교류 증진 등을 위하여, 전동면․금남면․부강면․전의면 등 2단계 복컴 건립을 2012까지 완료를 목표로 지역별 ‘복컴 건립협의회’ 구성, 주민의견수렴 등을 거쳐 본격화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치원·연기비행장 통합이전사업’ 관련, 기재부․국방부 협의와 합의각서 체결 등 사전절차를 차질 없이 마무리 하고,군비행장으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