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의 꽃 동아리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서-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지난 21일 읍내동 소재 대덕구문예회관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구청 소속 17개 학습동아리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아리대표 선서식, 동아리 활동 및 회원 소개,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구에서는 지난 4월 대덕구 평생학습센터에 등록한 학습동아리중 5인이상으로 매월 1회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학습동아리에 대하여 공모사업을 처음으로 실시하여 17개 학습동아리에 대하여 14,500천원을 지원키로 하였다.
지원대상으로는 신탄진도서관에서 활동중인 영어연극동아리 ‘Merry english’를 비롯한 2개팀, 안산도서관의 독서토론동아리 ‘책보리’외 5개팀, 대덕구청소년수련관의 ‘은묵회’외 2개팀등 총 7개 기관의 17개 학습동아리가 선정되어 학습자로서 배움을 실천하고 나누는 평생학습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가한 학습동아리들은 구의 지원을 통해 그간 예산부족으로 추진하지 못했던 동아리회원들의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동아리를 더욱 활성화시켜 향후 대내․외의 각종 평생학습행사와 축제에 대덕구 소속 학습동아리로 참여할 예정이다.
동아리대표로 선서를 한 김봉애 책보리 대표는 “구에서 학습동아리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해주어 회원 모두가 더욱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연차적으로 평생학습동아리를 육성하여 구민 모두가 1개 이상의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면서, “동아리활동을 통한 학습자 개개인의 성장을 촉진하고 구민 모두가 학습으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대덕구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