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신건강 재활프로그램 ‘큰 호응’
세종시 정신건강 재활프로그램 ‘큰 호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월,수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주간재활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월, 수요일 운영되고 있는 주간재활프로그램은 만성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 및 조기사회적응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 중 ▲약물(투약) 및 증상관리 ▲일상생활관리 ▲대인관계관리 ▲사회기술훈련 ▲생활체육 ▲여가활동요법(캘리그라피, 음악치료)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앞으로 영화관람,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외부나들이, 견학, 송년회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강산 세종보건소장은 “최근 만성정신질환은 약물 치료약의 발전으로 증상의 호전과 약물 효과를 높여, 만성정신장애인의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와 기대가 더 증가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에 발 맞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정신질환자 조기발견 및 중증정신질환자 자원연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주간재활프로그램 운영 외 중증정신질환자관리,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자살예방사업, 여성정신건강증진사업, 사회복지공무원 정신건강증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