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시의원, 에너지절약 대책과 학교 야구부 창단해야
윤형권 시의원, 에너지절약 대책과 학교 야구부 창단해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14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운동의 필요성과 학교운동부 야구부 창단 촉구

윤형권 세종특별자치시시의회(의장 고준일)의원은 14일 제48회 임시회 본회의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에서 "에너지 절약 운동의 필요성과 학교운동부 야구부 창단"을 촉구했다.

윤형권 세종시의회 의원 시정 및 교육행정 질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윤 의원은 "지난 제4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기에너지 절감 방안을 제시하였으나, 이에 대한 조치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서울시 성북구의 시민단체와 주민이 연합하여 연간 5천만원의 예산으로 2012년부터 5년간 22억원을 절약’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서울 성북구 절전소 정책은 좋은 정책 사례로 선정되었고, 참여한 공동체 또한, 2012년 3개소에서 2017년 기준 64개소로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연간 소요 예산이 5천만원에 불과하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세종시에도 이와 같은 정책을 시행하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 절약 운동은 교육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단체 등 민간위탁을 주는 방향을 제시했다.

윤형권 의원은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을 통해 세종시에 300여명의 학생이 유소년야구단 등에서 운동을 하고 있으나, 관내 학교에 아직 야구부가 창단되지 않아 상급학교 진학시 인근 지역으로 떠나야 하는 상황"을 지적했다.

이어, "야구부 창단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교육청과 학교의 의지부족이라고 지적하며, 의지만 있다면 한국야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예산지원과 지역에 갖춰진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야구부 창단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피력했다.

또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야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운동을 학교 안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공교육 영역의 학교운동부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