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오는 30일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내가 꿈꾸는 동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 기본분야 ▲ 도시․녹지분야 ▲ 교육환경 개선분야 ▲ 행정 및 관리분야 ▲ 생활환경분야 ▲ 사회복지분야 ▲ 문화․관광․ 체육분야 ▲ 교통․산업 발전분야 등으로
제출된 아이디어는 내달 11일까지 용역 수행기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 구청장상 및 50만원, 우수상 1명에 구청장상 및 3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10만원, 노력상 15명에게는 2만원 상당 상품권을 수여한다.
또 내달 6일 10시 대전시 혜화문화관에서 열리는 ‘동구비전 2020 수립을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문화 예술대회’ 에서는 초등학교 저․고학년부, 중등부를 상대로 시 산문 그림 그리기 열전이 펼쳐지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54명에게 구청장상, 교육장상 등을 표창할 예정이다.
한편 27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상시학습교육 훈련시간 을 인정, 혁신 마일리지 부여 및 공무원 해외 배낭연수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복희 기획감사실장은 “아이디어 공모는 주민들이 자치단체 행정에 적극 관여할 수 있는 계기”라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동구발전을 30년 이상 앞당길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