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새만금청, 종합사업관리 머리 맞대
행복청․새만금청, 종합사업관리 머리 맞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3.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관리․운영체계 및 구축 방향 설정 모색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 이하 새만금청)과 함께 23일 새만금 건설 현장에서 종합사업관리에 대한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새만금 워크숍

이번 공동연수는 양기관의 종합사업관리 관련 부서가 정보공유와 협의 강화, 칸막이 없는 협력행정 구현을 통해 개발사업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사업관리 역량을 구축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사업 초기부터 종합사업관리체계시스템(MPAS)을 구축하여 사업의 총괄조정, 공사 중복방지, 공정 및 사업비 관리 등 종합사업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관리 노하우를 대규모 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새만금청과 공유하여 새만금청이 구축하고자 하는 새만금사업관리체계가 초기에 원만하게 정착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공동연수는 행복청 종합사업관리 운영현황, 국내․외 사업관리체계 분석, 우수사례 공유,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새만금사업 같은 대규모 국책사업은 체계적인 종합사업관리 전략수립을 통해 전문인력 확보 및 사업관리를 위한 업무절차의 정립, 수많은 이해관계자의 의견 통합 조정 등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을 공감했으며,

아울러, 국내․외 사업관리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를 통해 행복도시 사업관리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이번 공동연수를 계기로 상호 협력자문을 통해 종합사업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도시 건설 및 새만금 개발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