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 일상생활훈련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 일상생활훈련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3.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do, 너 do, 우리 do’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에서는 중학생 이상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자립심 향상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해 '나 do, 너 do, 우리 do' 일상생활 훈련을 실시했다.

일상생활훈련

이번 활동은 버스타고 은행동 가기, 옷 집에서 자신에게 맞는 옷 고르기, 코인 노래방 이용하기, 음식점 이용하기로 구성하였으며, 학생 스스로 모든 것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으며, 혼자서 할 수 없는 부분에서만 부분적으로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지현(고1, 가명) 아동은 “내가 사고 싶은 옷을 직접 고르고, 많은 곳을 구경해서 즐거웠다”라고 이야기 해주었다. 또한 김지현 학생의 어머니께서는 “그동안 아이의 취향을 묻지 않고 옷을 사다주기만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는 아동의 결정권을 존중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이야기 해주셨다.

아이들은 그동안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받았었기에, 스스로 무엇인가를 결정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하지만 작은 일이지만 스스로 해냈다는 만족감이 있었으며, 아이들 모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대전아동가족상담센터는 장애아동과 정서적 불안이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치료, 놀이․심리치료, 미술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곳을 이용하는 중학생 이상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