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한‧일친선 체육교류경기대회 개최
도, 한‧일친선 체육교류경기대회 개최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07.0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4일간 보령에서 충남도‧구마모토현간 고등부 복싱‧배드민턴 경기
충남도체육회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보령에서 제24회 한‧일 친선 체육교류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고등부 남자 복싱9체급과 남‧여고등부 배드민턴 3단 2복식제가 친선경기로 펼쳐진다.

이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일본 선수단은 구도 상 구마모토현 단장을 비롯해 복싱, 배드민턴 선수단 및 임원 35명이 5일 입국한다.

충남도에서는 남자 배드민턴 경기에 당진 정보고가, 여자 배드민턴 경기에 아산 용화고가, 복싱 9체급에는 대천고, 충남체고, 부여 정보고 선수 및 임원 등 55명이 각각 출전한다.

첫째날인 5일에는 보령 레그랜드펀비치 호텔에서 양측 선수단 및 가맹 경기단체장 등 100명이 참석하여 상견례 및 기념품을 교환하고 상호간의 우의를 다지게 되며, 이어서 김동완 행정부지사 주재로 환영만찬을 가진다.

둘째날 6일부터 8일까지 3일동안 대천체육관에서 복싱 남자고등부 9체급과 배드민턴 남‧여고등부 3단 2복식제 친선경기가 각각 펼쳐진다.

이 대회는 충남도와 구마모토현이 지난 1983년 1월 22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985년 제1회 친선교류체육대회를 열고 육상과 배구종목에 대한 경기를 가진 이래, 축구‧야구‧태권도‧ 유도 등 종목을 매년 상호교류 방식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