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전시당, 구청장 공천관리 ‘엉망’
민주 대전시당, 구청장 공천관리 ‘엉망’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4.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 동의 없이 여론조사 방식 변경...후보자들 반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이 엉터리 공천관리 탓에 구청장 예비후보들로부터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시당 공직선거후보 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용우)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대전지역 4곳의 구청장 후보자 압축심사(컷오프)를 위해 실시한 여론조사 과정에서 후보들의 동의 없이 여론조사 방식을 변경한 사실이 드러났다.

시당은 당초 후보자들에게 무선전화와 안심번호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공지했으나, 안심번호를 미리 확보하지 못해 모두 유선전화 방식으로 강행했다.

모 후보에 따르면 17일 오후 구청장 컷오프 대상자를 개별 통보했지만 컷오프를 통과하지 못한 한 후보가 공관위의 자의적 판단에 의한 여론조사 방식 변경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공관위는 곧바로 이 문제를 인정하고 사과했으며 ‘여론조사 원천무효’를 선언해 급히 진화에 나섰다. 그러면서 시간 관계상 전면 재실시는 불가하다고 판단, 서류와 면접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같은 전무후무한 공천관리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후보자들의 원성은 더 커질 전망이다.

한 예비후보는 “여러번 지방선거를 치르면서 이 같은 일은 처음”이라며 “이런 상황에 선거결과에 승복하는 후보가 몇 명이나 될지 투명성과 변별력에 의구심이 든다”고 혀를 찼다.

지역 정치권 관계자는 “이번 문제는 시당의 공천운영 및 관리가 결여된 단면을 보여준 한 예로 보여진다”며 “향후 시당이 공천관련 논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지 못하면 경선 이후 거센 후유증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