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이은태,교육사회위원회 위원장 유환준
충청남도의회(의장 강태봉)가 23일, 제2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후반기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에는 이은태의원(홍성2, 한나라당)26표 ▲교육사회위원회 위원장에는 유환준의원(연기1, 자유선진당)20표 ▲농수산경제위원회 위원장에는 송덕빈 의원(논산1, 자유선진당)23표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에는 조치연의원(계룡2, 한나라당)이 27표로 각각 선출됐다.
이은태 행정자치위원장은 “도민 여러분들의 고충을 헤아려 이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균형 있는 견제와 감시로 효율적인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유환준 교육사회위원장은 “국내외적으로 중요한 시기에 우리 충청남도민의 복지문제와 교육 분야를 다루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2년간의 임기를 통해 200만 도민의 보건위생과 환경보전 대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송덕빈 농수산경제위원장은 “오늘날 우리 농어업과 농어촌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에 따른 문제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 농어업과 경제 분야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피력했다.
조치연 건설소방위원장은 “충남도의 건설사업이 부실공사가 되지 않도록 힘쓰겠으며 그동안 쌓아온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집행부에 대한 완벽한 견제 기능 및 자치입법권과 재정권을 바르게 행사해 합리적인 의회상을 정립하고 화합과 단결을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