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연구원, "현장중심 교육행정 실현" 앞장
세종시교육연구원, "현장중심 교육행정 실현"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일 독립운동의 향기 찾아가는 인문학열차 직무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27일 ~ 28일까지 이틀간 ‘2018 찾아가는 인문학열차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손병희 생가에서 단체촬영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상학 원장은 28일 “초·중등 교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직무연수가 현장 체험형 직무연수로 학생들을 위한 현장중심 교육행정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내 초·중등 교감과 교육전문직원 24명을 대상으로 충북 청주, 경북 문경 및 안동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항일 독립운동사 유적지 탐방을 통해 민족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실천적 교직문화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채호 사당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연수단은 청주시 낭성면과 북이면에 위치한 단재 사당과 손병희 선생 유허지를 방문하여 단재 신채호 선생과 의암 손병희 선생의 업적에 대해 배우고,

경북 문경에 위치한 박열 의사의 생가지와 안동시에 위치한 임청각, 경북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여 박열 의사와 가네코후미코 부부의 독립운동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직무과목으로는 ▲손병희 삼일절 민족대표 33인을 이끌다 ▲역사를 사랑한 독립운동가 신채호 ▲세종지역의 독립운동가 박열과 가네코후미코 ▲영화 속 독립운동가 ▲노블리스오블리제의 상징, 석주 이상용 ▲안동지역의 독립운동사 등 총 6개 과목이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