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수시채용 면접의 날 취업지원 '큰 호응'
대덕구, 수시채용 면접의 날 취업지원 '큰 호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5.1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적기 매칭 효과 톡톡

대전 대덕구가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발 빠른 일자리 매칭으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수시채용 면접의 날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시채용 면접의 날 취업지원 큰 호응

13일 구에 따르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 곳 업체를 선정해 중점적으로 면접지원을 하기 위해 지난 10일 열린 행사에는 ㈜라이온켐텍이 참여해 공장경비원 등 3개 직종 4명 채용에 16명이 면접을 보아 4명이 채용됐다.

구는 지난해 월부터 기업의 채용방식이 직무중심의 필요한 인원만 채용하는 수시채용 형태로 다변화하는 추세에 맞추어 채용조건에 적합한 구직자를 찾아 취업할 수 있도록 수시채용 면접의 날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구인업체의 요구가 있을 경우 구인신청, 알선, 채용대행, 사전면접자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무에 관심 있는 지원자만 면접을 보다 보니 취업성공률이 높은 편으로 지난해에는 면접자 32명중 12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수시채용 면접의 날 취업지원 큰 호응

박진성 경제과장은 “실무에 바로 투입할 인재를 뽑는 수시채용 특성에 맞게 구직자는 자신이 지원할 회사와 직무에 적합한 인재임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하는 채용 방식에 대응하기 위해 구에서도 수시채용 면접, 구인구직만남의 날 등 다양한 일자리 행사를 하고 있으며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