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정수장서 어린이예술체험마켓 열린다
조치원 정수장서 어린이예술체험마켓 열린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예술가들과 어린이가 놀며 배워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26일 조치원 정수장에서 예술가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놀며 배우는 ‘어린이예술체험마켓, 정수장에서 만나요!’를 개최한다.

웹 포스터

이번 행사는 화가, 연극배우, 건축가 등 현업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직접 만나 함께 창작 활동을 하게 되는 ‘예술진로체험프로그램’과 물총 만들기, 딸기화분 만들기 등 즐겁게 놀면서 자연과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오후 2시와 4시에는 실험적이고 예술적인 공연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년 예술가들의 특별 공연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줄 것으로 기대한다. 즉흥적으로 연출하는 인형극과 마술쇼로 눈길을 사로잡는 ▴Around(어라운드)의 ‘Don’t touch’, 이끼의 모습을 형상화하는 특수 제작된 옷을 입고 정수장을 떠돌며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서울핑퐁클럽의 ‘이끼의 노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간담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예술공간의 필요성’, ‘예술가들과 어린이의 직접적 만남의 자리’ 등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여 추진되는 것으로 3월에 개최한 ‘에코예술놀이터, 정수장에선 놀자’에 이어 2회차로 개최된다.

문화재생기획단 단장인 김혜옥 사무처장은 “지난 3월 진행한 행사에 가족 단위의 시민 2천 여명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서 “이번 행사 역시 정수장을 세종시 어린이들의 예술놀이터로 조성하는 좋은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예술진로체험프로그램, ▴예술놀이체험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외 공연과 현장부스체험, 보드게임 등은 사전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