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녹색제품 구매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서산시, 녹색제품 구매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제품 구매 금액 42.1% 달성…도 평균인 35.8% 뛰어 넘어

충남 서산시는 충남도에서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세계환경의 날’ 행사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녹색제품 구매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특히 2년 연속 선정으로 시의 자원 절약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노력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충남도에서는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총구매액 대비 녹색제품 구매비율을 평가했다.

시는 각 부서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와 구매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열고 이를 홍보하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건설 공사의 발주 시 설계단계에서부터 녹색제품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한 점이 구매율 향상에 보탬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시는 총 구매 대비 녹색제품 구매 금액이 도 평균인 35.8%를 훌쩍 넘어 42.1%를 달성해 이번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서산시 공직자가 모두가 동참해 노력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전을 위해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철저한 관리와 교육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 따르면 환경표지가 인증된 7만여개 제품과 우수재활용 233개 제품이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