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평생학습 가족아카데미 개강
동구, 평생학습 가족아카데미 개강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09.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중앙시장 이벤트홀에서 ‘대한민국(동구), 선진화의 길’ 주제
▲ 이장우청장 (동구), 선진화의 길’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가족아카데미 개강식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22일 중앙시장 이벤트홀에서 ‘대한민국(동구), 선진화의 길’이라는 주제로 이장우 동구청장과 지역주민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가족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평생학습 가족아카데미는 구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문화강좌로 내달 14일까지 계속되며 도예교실, 발마사지, 제과제빵, 분경꾸미기, 미술치료 등 5개 강좌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분야별 현재 활동 중인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이론뿐만 아니라 실습과 현장견학 등을 병행 실시해 실생활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강의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동구 주민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구는 또 각 강좌별 교육종료 후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내용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운영 평가 및 향후 계획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권오숙 평생학습센터장은 “이번 가족아카데미는 주민들의 관심이 많은 취미 교양분야의 강좌로 마련해 자기개발은 물론 문화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채로운 내용의 강의를 준비해 구민들의 열린 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