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새로운 정책과 비전 제시 위한 의정활동" 돌입
당진시의회, "새로운 정책과 비전 제시 위한 의정활동" 돌입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조례안 7건 심사,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받아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10일 제5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3대 당진시의회 제55회 임시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기재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견제와 협력 속에 서로 합심하여 시민의 뜻을 받들어 나아갈 때에 비로소 지역발전은 물론 밝은 미래가 앞당겨 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회기가 제3대 당진시의회의 새로운 출발과 더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책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제55회 임시회는 오는 23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당진시의 ‘2018년도 시정 주요업무 추진 상황 보고’와 '2018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당진시 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 7건을 심사하고 16∼17일에는 시 집행부의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기 중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상연)는 ‘당진시 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금지급 조례 폐지조례안’,‘당진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심사하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진)는 ‘당진시 농어업 발전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행위 신고보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하여 오는 23일 본 의회에서 결정 할 예정이다.

11일부터 13일까지는 의원 전원이 ‘예산․결산 심사 핵심기법’, ‘시정질문․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 기법’'등을 주제로 의정연수를 진행하며 제3대 의회 의정 활동에 대한 열의를 다진다.

3대 당진시의원은 김기재 의장, 정상영 부의장, 전재숙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조상연 총무위원회 위원장, 김명진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김명회, 서영훈, 양기림, 윤명수, 이종윤, 임종억, 최연숙, 최창용 의원 등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