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무주군 자매결연 맺어
서구-무주군 자매결연 맺어
  • 송영혜 기자
  • 승인 2008.10.0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간 결연 통해 상호 윈-윈 전략 모색
대전시 서구(청장 가기산)가 1일 무주군청에서 가기산 서구청장과 남재찬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30명의 방문단, 홍낙표 무주군수와 이대석 무주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서구와 무주군은 문화, 체육 교류를 포함해 무주군의 특산품을 서구에 팔 수 있는 판로를 개척하는 한편 농촌체험 등 도.농간 상호 윈-윈 전략을 다져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양 자치단체는 필요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협력함으로서 지방의 경쟁력을 키워 국가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양 도시간의 체질을 강화해 기초체력을 다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는 영남권인 함양군과 영동권인 강릉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경제 문화 체육 등 다양한 교류를 해오고 있으며 무주군과는 편리한 지리적 접근성을 장점으로 청정 농특산품의 구민보급 확대, 레져 인구에 대한 편익 제공 등을 비롯한 다방면의 교류를 통한 실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무주군은 머루와인과 천마, 반딧불사과, 포도 등이 지역 특산물이며 구천동 33경의 덕유산 국립공원, 적상산성, 무주리조트, 반디랜드와 태권도 공원 등이 유명한 산자수려한 전원도시로 관광 휴양도시로 발전할 무한한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