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1층 로비서 10월6일부터 5일간 열려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에서는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구청1층 로비에서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전국 콘테스트 수상작품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전국 참 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공모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된 32점과 지역자원 경연대회 수상작 100선 등 모두 132점의 작품이 선뵌다.

특히 서구에서는 ‘관저2동 느리울 아파트 11단지‘와 지역자원 100선에 선정된 ‘노루벌’이 전시돼 지역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사업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른 지자체에서 추진한 우수사례를 참고로 향후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해 서구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특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직원들의 마인드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구에서는 금년에도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공모 추진으로 8개 마을과 지역자원 사진 공모전을 통해 10점의 작품을 선정했으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되는 마을가꾸기 전국 콘테스트와 지역자원 경연대회에 응모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관저2동 느리울아파트 11단지와 지역자원 경연대회 100선 입상작 ‘노루벌’ 전경)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