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공무원교육원(원장 이충일)에서는 10월 16일(목) 글로벌 시대에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보유한 유능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대전광역시 공무원 외국어경연대회를 공무원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 맞는 이날 경연대회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3개부문에 시,구에서 34명(영어 14명, 일본어 8명, 중국어 12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벌인 결과 9명의 수상자를 결정했다.
○ 각 부문별 수상는 ▣ 영 어 최우수 중구 목동 지방행정서기보 박재춘 ▲우 수 대덕구 보건소 지방간호서기 염지현 △장 려 동구 기획감사실 지방행정서기보 이정미
▣중국어 최우수 대덕구 오정동 지방행정서기보 이은미 ▲우 수 유성구 총무과 지방행정주사 이주원 △ 장 려 대덕구 총무팀 지방행정주사 정여택 ▣ 일 어 최우수 대덕구 청소위생팀 지방행정주사보 이인숙 ▲우 수 시 운영지원과 지방행정주사 이규삼 △ 장 려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사 김민들레
발표 주제를 살펴보면 직무와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교육의 가치, 자전거타기 좋은 대전 만들기, 대전의 미래지향적 도시관리 등 대전시가 추구하고 있는 현안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지난 대회보다 더욱 알찬 내용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날 영예로운 수상자에게는 대전광역시장 상장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수상자를 제외한 나머지 참가자에게도 사기진작을 위하여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되었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해외사무소 및 자매도시 파견, 해외유학 등에 우선권이 부여되고, 특히 자치구 공무원에게는 시 결원 시 우선 발탁하는 특전도 부여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