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도서관 ‘Book 학교’ 운영
유성도서관 ‘Book 학교’ 운영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8.10.20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읽기, 식물읽기, 문학읽기 등 5개 강좌
유성도서관이 2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책을 통한 지식정보 기회 마련을 위해 Book 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Book 학교는 음악읽기, 식물읽기, 문학읽기 등 5개 강좌로 진행되며 남녀노소 계층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강좌가 주단위로 특색 있게 마련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까지 마련되는 ‘음악읽기’ 강좌에서는 서양음악사를 엮은 책을 통해 한 시대의 정치.사회.문화적 환경이 음악의 흐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체계적으로 알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8강으로 마련된다.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는 ‘식물읽기’ 강좌에서는 ‘화분하나로 만드는 우리집 미니정원’ 이란 책을 통해 식물의 구입과 선택방법, 화분선택과 분갈이 방법 등 식물에 대해 소상히 알아보는 시간이 모두 8강으로 준비되어 있다.

매주 금요일 오전에는 정지용의 ‘유리창’ 과 황순원의 ‘별’등 유명작가들의 저서를 통해 시대적배경과 글쓴이의 심오한 문학세계를 음미해 볼 수 있는 ‘문학읽기’강좌가 8강으로 마련되고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는 ‘햄릿’과 ‘오타쿠’등 13강으로 구성된 ‘인문학’강좌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격주 토요일 오전에는 영어 전문강사의 지도아래 영어로 된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고 영어자막을 통해 영어를 이해할 수 있는 ‘영어 애니’를 접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