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15시 문화예술의 전당 컨벤션홀에서 설명회 개최
대전광역시는 2009년도 대전공연예술 공모사업 설명회를 24일 오후 15시에 대전예술의 전당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대전공연예술 공모사업은 대전에서 활동하는 공연예술인을 대상으로 펼치는 사업으로 지역 전문공연예술단체에게 충분한 공연기회와 여건을 제공하고 창작 의욕을 고취 시키고자 마련되었다.
공모는 우수작품(연극, 무용, 음악, 한국음악)과 차세대 예술가 (연극, 무용, 음악), 창작분야(음악)로 나뉘며 차세대 예술가 부문에서는 연극과 무용분야가 신설되었고 창작분야 또한 새로운 공모사업이다.
작품은 2009년 4월부터 11월에 공연이 가능한 작품으로 대전문화예술의 전당 아트홀(1546석)과 앙상불홀(651석)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여야 한다.
신청자격은 대전을 근거지로 활동하고 있는 민간전문공연예술단체 및 공연기획단체와 출연자(주역 포함)의 과반 수 이상을 대전지역 출신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단, 국공립기관 및 언론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공연예술단체, 동일한 작품에 문예진흥기금 또는 무대공연제작지원금 등을 중복 수해 받는 단체,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난 비전문 동호인 단체, 학교나 종교단체 소속의 예술단체, 협회 및 단체별 콘서시움 형태는 신청이 불가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시민들의 문화 향수권 신장과 실력 있는 예술인 발굴 수준 높은 작품을 탄생시키는데 디딤돌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사업 접수기간은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오후 18시까지 방문접수해아 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