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아산시 각종 위원회 시의원 추천
아산시의회, 아산시 각종 위원회 시의원 추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안건 청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3회 의원회의를 14일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아산시의회 제3회 의원회의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영애 의장은 “연일 30도를 훌쩍 넘는 기록적인 폭염이 장기화 되면서 시민들과 농민들의 고통이 커 마음이 무겁다”며,“항상 시민의 안녕과 복리증진을 위해 고생하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고맙다”고 말했다.

이날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안전총괄담당관의 아산시 민방위협의회 위원 추천 등 15건, 의회 자체협의사항 4건, 기타 공지사항 4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세부사항으로 안전총괄담당관 소관 ▲ 아산시 지역민방위협의회 위원 추천에 홍성표의원 선정, 자치행정과의 ▲ 아산시민대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 김희영, 이상덕, 이의상, 최재영의원 선정, 여성가족과의 ▲ 아산시 어린이안전 추진협의회 위원 추천에 조미경의원이 선정되었다.

또, 경로장애인과의 ▲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민간위탁 운영 건은 위탁 계약기간 5년이 올 연말로 만료됨에 따라 향후 추진계획과 노인복지관 현황 설명이 있었으며, 문화관광과의 ▲ 아산시축제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희영, 전남수의원 선정, 기업경제과의 ▲ 헬스케어 힐링 융복합산업 실증센터 구축사업과 ▲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 선장 일반산업단지 업무협약 체결 등에 대해서는 현황과 추진실적, 추진계획 등의 설명이 있었다.

이어, 자원순환과의 ▲ 공동주택 폐스티로폼 수집·운반처리 위탁 계획 건에 대한 추진배경과 추진계획, 기대효과 등의 설명과, 산림과의 ▲ 강당골 산림복지단지 조성과 ▲ 고용산 주변 국·공유지 교환 건은 그 동안 추진상황과 추진계획 설명이, 공원녹지과의 ▲ 아산시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추천에 안정근의원이 선정, 대중교통과의 ▲ 복합공영(화물/버스)차고지 조성 사업, ▲ 아산시 지능형교통체계(ITS)구축 건에 대한 추진계획 설명이, 감사위원회의 ▲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의원이 선정되었다.

그 외 의회 자체협의사항으로 제206회 제1차 정례회를 8월 31일부터 9월 19일까지 20일간으로 하고, 6·13 지방선거에 따른 재산등록 신고 등 기타 공지사항을 전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