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산기자재전&세종클린축산 심포지엄 개최
한국축산기자재전&세종클린축산 심포지엄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2018 제4회 한국축산기자재전 & 세종클린축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의 축산기자재 전문 전시·홍보 행사로 세종특별자치시와 ㈔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 축산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재)축산환경관리원, 농협경제지주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한국축산기자재전에서는 100여 개의 국내 축산관련업체가 참가해 축산 관련 기자재 및 시설장비, 사료, 동물약품 등을 전시한다.

특히 축산 주요 현안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축산정책 특별관’에서는 악취저감 및 폐사축 처리 기자재를 전문적으로 전시·시연하고, (재)축산환경관리원의 전문가가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축산을 육성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개막 첫날인 12일에는 ▲세종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코와 눈이 즐거운 축산농장’을 주제로 클린축산 세미나가 개최된다.

13일에는 ▲세종·충남 한우협회 주관 한우산업 발전 심포지엄 ▲공동자원화시설 제도개선 토론회 ▲깨끗한 축산농장 현장평가 설명회 등 정책설명회가 열려 정부의 친환경 축산정책을 폭넓게 논의한다.

이번 행사 관람을 희망할 경우 2018 한국축산기자재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규표 농업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깨끗한 축산업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와 함께 노력해 청정하고 환경과 조화로운 축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