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청소년 금연·금주 홍보 나서
세종시보건소, 청소년 금연·금주 홍보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고운고서 교육 진행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가 ‘청소년과 함께하는 금연·금주 홍보마당’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홍보마당 행사는 고운동 인근 중·고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운고등학교 3층 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들은 전시관, 활동관, 체험관 등을 탐방하며 ‘금연·금주가 왜 중요한지’를 직접 보고 배우는 기회를 갖는다.

시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 개그극단을 초청,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 세종시보건소가 자체 개발한 금연캐릭터 ‘키미’가 활동하는 금연교육자료 무빙툰을 선보이며, ‘키미’가 알려주는 ○·× 퀴즈, 건강트리 만들기 등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우울감 및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간이검사도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체험활동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된 금연·금주 관련 지식을 세종시민과 함께 나누는 가두캠페인에 참가하게 되며, 4시간의 봉사점수를 부여받는다.

이강산 소장은 “청소년들이 흡연·음주가 왜 좋지 않은지에 대해 많이 보고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세종시 청소년들의 주도로 남을 배려하는 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