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세종' 민관과 손 잡아
'청렴한 세종' 민관과 손 잡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민관협의회 출범…청렴정책 수립‧평가 수행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공공기관,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과 손을 잡고 청렴문화 확산에 나선다.

제1회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시는 31일 지역사회의 청렴성을 회복하고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주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세종시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에는 시 산하 공공기관을 비롯해 시민사회·경제계·언론계·학계·공익을 대표하는 법인·단체 등 민간기관 대표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날 시청 집현실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민간위원에 대해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공공부문 의장인 이춘희 시장과 함께 협의회를 이끌어 갈 민간부문 의장을 선출했다.

이어 위원들은 ‘세종특별자치시 청렴사회 협약’에 서명하고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운영 세칙’ 등을 심의했다.

특히 이번 청렴사회 협약에 따라 참여기관은 ▲부패방지 및 청렴활동 교류·협력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실천 운동 추진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사회각계 및 시민의 제안 수렴 등에 힘을 모으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31일까지 협약기관별로 자체 실천과제를 마련하고,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실천과제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평가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춘희 시장은 “대한민국 부패인식지수는 경제규모나 국가경쟁력에 비하여 턱없이 낮은 상태”라며 “청렴사회 민관협의회가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 사회를 만드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