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역대 최대의 수거 실적’ 기록 !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역대 최대의 수거 실적’ 기록 !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읍·면에서 쓰레기 약 730톤 수거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충남 홍성군은 지난 15일 홍주종합경기장 보조트랙 옆 주차장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역대 최고치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역대 최대의 수거 실적 ’

군과 홍성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홍성군재활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1개 읍·면 새마을회 지도자와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 전 3일간 읍·면별 집중수거기간을 가졌으며, 15일 본행사장에서 수집된 품목들을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자원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11개 읍·면에서 쓰레기 약 730톤 수거

이날 행사에서는 약 730톤의 수거가 이루어졌으며, 상반기 수거 실적까지 합해 2018년 총 1,300톤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의 자원 수거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수거된 품목 중 영농폐기물인 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에서 매입하고 폐지, 고철 등 재활용품은 홍성군재활용협회에서 전량 매입해 수집량에 따라 연말에 개인, 단체별 수거보상금이 지급되어 마을 운영기금 둥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우수 읍·면은 연말에 시상식과 함께 포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홍성군 숨은자원모으기, 11개 읍·면에서 쓰레기 약 730톤 수거

군 관계자는 “연초에 영농폐기물의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폐비닐 수거보상금을 증액한 바 있는데, 올해 자원 수거 실적을 새롭게 갱신하게 되어 뿌듯하고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 앞선다.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