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위 문화체육관광국, 공보관실 소관에 대해
충청남도의회(의장 강태봉)는 4일 상임위원회를 열고 소관 실·국, 사업소에 대한 2009년도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은태)는 이 자리에서 문화체육관광국과 공보관실 소관에 대한 2009년도 업무계획보고를 청취하고 금년도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대전시에 기증된 이응로 화백의 미술작품이 충남에서 기증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과 수덕사 미술관 및 이응로 생가지 복원 후 전시는 무엇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을 요구했다. 또 안면도관광지(꽃지지구) 개발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요구했다.
백낙구 의원(보령2, 한나라당)은 수덕사 미술관을 특정 종교단체에 건립하는 사유와 건립 후 관리 주체 및 추후 운영비 지원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또 도립 미술관 건립 계획 여부와 향후 수덕사 미술관 활용 계획에 대해 물었다.
아울러 제8회 백제마라톤 대회에 도비 3억원 지원을 하고 있는데 타 시·군에서 개최되는 마라톤대회에도 도비를 지원 할 계획인지에 대한 여부과 체육회 사무처장 임기 만료에 따른 향후 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박정희 의원(비례, 자유선진당)은 목조문화재 안전견 활용 화재예방 사업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하고 전통사찰 정비 사업 추진 내용에 대해 질문했다.
이와 함께 1388 청소년 전화 운영 전담 상담사 배치 여부와 청소년지도자 양성 및 전문연수 사업, 상담사례연구회 운영 사업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요구했다.
또 가정 기능회복을 위한 부모교육 운영과 청소년육성센터 상담 실적이 저조한 사유에 대해 물었다. 또 청소년육성센터 상담사를 계약직으로 전환할 용의가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박찬중 의원(금산2, 자유선진당)은 지방자치 실시 후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는 지역축제의 예산낭비를 지적하고 축제 성공 여부를 평가하는 감리시스템 도입 의사가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또 백제문화 바로알기 홍보 및 캠페인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2010 대백제전의 성공 개최를 위한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이와 함께 충남 공주·부여, 서울 송파, 전북 익산 지역에서 개최되는 백제문화제를 통폐합할 의사가 있는지와 2010대백제전에서 충남 인삼을 홍보할 계획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