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 ‘송구영신 展’ 개최
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 ‘송구영신 展’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14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생활미술 작품 34여점이 선보일 예정

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대표 조희성)의 제7회 정기 회원전이 13일부터 19일까지 ‘송구영신 展’을 주제로 대전중구문화원 1층에서 제2 전시실에서 열린다.

조희성 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 대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조희성 교수는 “생활미술이 대중문화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면서 “보편적인 생활미술의 저변확대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는 작품은 조희성 교수의 지도로 한밭대학교 풍속화반, 대전시민대학, 세이문화센터, 세종 homepius회원들과 청보리 김순자 대표의 캘리그라피 회원들의 다양한 생활미술 작품 34여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김순자 청보리 대표와 조희성 교수

특히 김순자 청보리 대표의 행복, 김영숙 꽃, 이혜영 햇살, 명인숙 평안, 양혜연 함께 등 캐리 작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은 2012년 창립했으며 회원들은 현재 매년 1회 정기회원전과 그룹전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위촉장 수여 캐리커처 박재영, 풍속화 고명순, 인물화 김혜순 캘리그라피 김순자

조희성 한국인물캐리커처클럽 대표는 대전에 이어 세종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백화점문화센터, 대전 시민대학등지에서 강의를 펼친 데 이어 세종시에서는 홈플러스 세종점문화센터에서 인물·캐리커처 강좌를 열고 있다.

테이프 컷팅
축사 및 격려사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