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동구청장, 지역축제세계화 위해 중국 방문
이장우 동구청장, 지역축제세계화 위해 중국 방문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3.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중국 광릉구 방문, 대전역 0시 축제.국화축제 등 홍보
이장우 동구청장이 지역 축제 세계화를 위해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양주시 광릉구를 방문한다.

이 청장의 이번 방문은 구가 미래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명품 축제에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고 2001년부터 자매결연 도시 간 개최되고 있는 한.중.일 친선 축구대회 등 현안 협의를 위한 것이다.

또 지난 2월 공링. 광릉구 당서기와 천카이홍 광릉구청장의 초청에 대한 답방의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이 청장은 이 기간 중 광릉구청과 양주시청 등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물속마을 이야기 생명 축제와 대전역 0시 축제, 대청호반 1억 송이 국화 축제에 대한 홍보에 집중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개최되는 한.중.일 청소년 친선 축구대회 및 홈스테이 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광릉구 천 구청장을 정식으로 행사에 초청함은 물론 체육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행사에 광릉구 체육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 자치단체간 교류 확대를 위해 기업인 공무원 상호 교류, 기업체 홍보 무역상담회 추진, 동구 특산물인 산내포도와 대청동 표고버섯 재배기술 상호 연수 등도 논의될 예정이다.

이 청장은 “불황이 깊을수록 미래 비전과 핵심가치를 명확히 함으로써 어려운 상황을 타계할 수 있는 것이다” 며 “우리 구에서 개최하고 있는 축제가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미래의 핵심 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문기간 중 외국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