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월평공원 책임회피?
허태정 시장, 월평공원 책임회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2.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론화위 반대 권고안 결과 수용...도시계획위 결정 따른다"

오랫동안 논란을 빚은 월평공원 사업이 사실상 도시계획위원회의 결정에 좌지우지 될 것으로 보인다.

허태정 대전시장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송년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1일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추진 ‘반대’ 권고안 결과를 존중하고 수용하겠다고 표명했다.

허 시장은 “공론화위가 낸 의견과 데이터를 포함한 결과를 가감없이 도시계획위원회에 전달할 것”이라며 공론화위의 의견을 반영시키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에 허 시장이 도시계획위에 공을 넘겨 책임을 회피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더 큰 문제는 허 시장이 “재정문제가 걸림돌”이라며 시 재정조건의 한계성을 스스로 인정했다는 점이다.

그는 “현재 갈마지구의 매입비용만 약 1600억 원이 소요되는 등 대규모 재정투입이 예고된 사안”이라며 “현재 시가 1650억 원의 기금을 확보하고 있지만 추가적인 재정투입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시계획위의 결정 과정을 지켜보며 방법을 찾은 뒤 상황에 따라 지방채 발행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론화위 결과는 월평공원 갈마지구로 한정키로 했지만 매봉공원 등 나머지 민간공원 특례 사업에 시가 매입할 경우 1조 이상이 들어가 시민의 세금부담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허 시장은 앞서 26일 월평공원 토지주들의 장기미집행 도시·군계획시설결정 해제 신청에 대해선 “기금으로 토지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대응할 것”을 예고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