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강좌제 시행, 강좌분야 건강, 스포츠, 예술 등 다채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오는 16일부터 구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배달강좌제를 실시한다. 전국 최초로 실시되는 배달강좌제는 신개념 학습 서비스로 구민 5인 이상이 대덕구로 희망강좌를 신청하면 구는 이를 접수, 구민이 원하는 장소에 강사를 파견해 구민들이 마음껏 배울 수 있게 하는 학습서비스다.
신청자격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구민 5인 이상으로 학교, 기업체, 경로당, 학습기관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대덕구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daedeok.go.kr)의 배달강좌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사료는 전액 무료며 재료비만 수강생이 부담하면 된다.
배달강좌가 이뤄지는 분야로는 어학, 건강·스포츠, 인문·교양, 문화·예술, 취미·여가, 지역사회교육, 가정교육 등 배달이 가능한 모든 강좌다.
5인 이상의 구민요청에 의하여 개설된 강좌는 1강좌당 20회 이내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한 강좌가 종료된 후에도 다른 강좌를 배달 요청할 가 있어 실제로 구민이 연간 이용할 수 있는 강좌 수는 제한이 없다.
배달강사의 자격요건은 강좌에 대한 자격이나 면허를 소지한 자로 학력 또는 거주 지역에 제한 없이 대덕구평생학습원홈페이지에 강사등록 하면 된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전국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배달강좌제를 통해 22만 대덕구민에게 새로운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나가게TR다”고 밝혔다
한편, 배달강좌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배달강사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대덕구평생학습원 ☎608-629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