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2008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 처리기한이 5일 이상 걸리는 19종 4600여건의 유기한 민원 중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만족도 조사가 이례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밝혔다.
구는 신속성, 친절도, 민원처리시 불만사항, 개선사항 등 4개 항목을 ARS로 조사한 결과 전체 만족도 평균 점수가 88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2007년도에 조사한 만족도 점수 86점보다 평균 2점이 상승한 것이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 민원인들이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처리하는 ‘민원예약처리제’와 정식민원을 제출하기 전 민원인의 사업수행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민원사전심사 청구제’를 실시한다”며 “이와 함께 ‘말로 거는 전화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전국최초로 ‘행정처분배심제’를 운영해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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