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s-5월의 눈꽃축제’ 성공개최와 자전거이용 활성화 위해 마련
‘Yess-5월의 눈꽃축제’ 성공개최와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국 자전거타기 대행진’이 다음달 9일 유성온천거리와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구간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대전 유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전MTB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기축년 소띠해인 2009년을 기념해 2009대의 자전거가 질주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눈꽃축제와 함께하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사이클과 산악자전거(MTB) 2개 분야에서 나이와 성별에 따라 13개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노선은 ▲참가자 전원이 온천광로에서 출발해 외삼동까지 18km를 함께 질주하는 ‘대행진’구간 ▲순위와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달릴 수 있는 외삼동~연기・영곡리까지 28km비경쟁 구간 ▲순위를 결정하는 외삼동~서공주I.C까지 45km 경쟁구간 등 3개 노선으로 나뉘어 진다.
시상은 경쟁부문의 경우 1~5위까지 최고 50만원 상당의 현물과 함께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지며 특별상으로 단체상, 최고령상, 최다가족 참가상 등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15일까지며 대전MTB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선착순 2009명)
참가비는 2-3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간식,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