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충청권 과학기술과 산업발전 세미나’ 개최
충남테크노파크 ‘충청권 과학기술과 산업발전 세미나’ 개최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4.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충청권 유치전략‘ 등 토론
'충청권 과학기술과 산업발전을 위한 세미나'가 9일 오후 충남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센터 시사실에서 개최됐다.

▲ 충남테크노파크 ‘충청권 과학기술과 산업발전 세미나’ 개최
충남테크노파크(원장 김학민)와 (사)한국공공행정학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세미나는 김철회 한남대 교수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충청권 유치전략'과 편경범 교과부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추진지원단장의 '과학벨트 정책과 충청권 대응전략'이란 주제 발표에 이어 토론으로 진행됐다.

김학민 원장은 “오늘 세미나는 국가의 성장 동력이자 우리 지역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과학벨트와 첨복단지가 충청권에 유치될 수 있도록 결속을 다지는 중요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충청권의 미래와 직결되는 국책사업들이 속속 결정될 시기가 다가오는 중요한 시기에 오늘의 논의가 정부의 의지 실현의 분발을 촉구하고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만형 회장은 "세계경제가 어려울수록 과학기술과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는 나라들이 빨리 위기를 극복하고 장기적인 경쟁력을 갖춘다"고 말했다.

아울러 "충청권의 과학기술과 산업발전을 위한 이날 세미나에서 제시된 지혜가 수렴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학민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해 조만형 한국행정공공학회 회장, 한무호 충남테크노파크 전략산업기획단장, 신동호 대전테크노파크 전략산업기획단장, 이명수 국회의원, 성무용 천안시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