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석 대전 서구의회 부의장 "LNG 유치 반대"
김경석 대전 서구의회 부의장 "LNG 유치 반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3.26 17: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서구 전역서 1인 피켓시위 예고
장종태 청장에 자성 촉구

대전시의 LNG발전소 유치를 막기 위해 서구의회 김경석 부의장이 1인시위에 나섰다.

김경석 대전 서구의회 부의장이 대전시의 LNG 발전소 유치를 반대하며 1인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김경석 대전 서구의회 부의장이 대전시의 LNG 발전소 유치를 반대하며 1인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김 부의장은 26일 기성동에 새롭게 조성되는 평촌산단내 LNG발전소 설립 추진을 반대하는 피켓시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김 부의장은 피켓에 ‘서구에 자동체 100만대 분량 미세먼지 내뿜는 LNG 건립을 반대한다.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김 부의장은 장종태 서구청장을 향해 자성을 촉구하기도 했다.

김 부의장은 “청정지역인 평촌동에 미세먼지 주범인 LNG발전소 건립을 서구민 누구도 용납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서구청장은 친환경첨단산업단지를 공약으로 몰표를 받아 당선되었음에도 미세먼지로 인한 서구민의 건강을 목죄는 평촌동 LNG발전소 건립을 눈감고 있는 것은 49만 서구민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한편 김 부의장은 이날 경성큰마을네거리에서 LNG발전소 반대 피켓시위 활동을 펼쳤으며, 향후 서구 전역에서 같은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성꼴통 2019-03-26 20:33:44
김경석 부의장님 응윈합니다. 파이팅!!! 깜도 안되는 시장을 뽑은 우리가 죄인 이지요.
대전시민과 지역주민에게는 한마디 말도 하지 않고 밀실에서 이렇게 예민한 사항을 기획했을까요? 대전시민과 지역주민들을 엄칭이 우숩게 본 처사입니다. LNG발전소 결사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