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2019 청렴도 향상 기획단' 시동!
서부교육지원청, '2019 청렴도 향상 기획단' 시동!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3.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대비 강화된 청렴정책 추진 통한 청렴도 향상 노력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8일 관리자의 솔선수범 및 청렴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한 청렴도 향상 기획단 회의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2019 청렴도 향상 기획단 회의 개최 모습
서부교육지원청, 2019 청렴도 향상 기획단 회의 개최 모습

이번 회의에는 이해용 교육장을 단장으로 한, 과장급이상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도 향상 기획단과 공사관리, 급식, 인사, 예산집행 등 8개의 부패취약분야 T/F팀도 함께 참석했다.

한편, 2018년 종합청렴도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결과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2019년 청렴도 1등급 진입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2019 서부교육 청렴추진계획과 부패취약분야별 T/F 내실화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정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적극적인 피드백을 거쳤으며, 회의결과를 반영해 오는 3월 중 2019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과장급 이상 간부들의 청렴교육을 강화하고, 청탁금지법의 철저한 이행을 위한 내부통제, 청렴서한문 발송 및 선물 안주고 안 받기 강화하고 적극적인 청렴정책 홍보를 위해 새로운 캠페인을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이해용 교육장은 “그동안 매년 비슷한 청렴정책을 추진하였다면, 2019년은 더욱 개선된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며 “또한 새로운 청렴정책 의 적극 발굴을 통하여 서부교육의 청렴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