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 전국 최고 테마거리 조성
중구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 전국 최고 테마거리 조성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5.2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말 완공 목표, 총29억원의 사업비 투입
대전 중구(구청장 이은권)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가 전국 최고의 테마거리로 조성될 전망이다.

구는 27일 대흥동 테마거리 조성사업을 위한 도시디자인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6월 대전시의 테마거리 조성 기본계획에 의거, 2011년 말 완공을 목표로 총29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직원으로 구성된 합동 설계반을 운영, 자체 실시설계를 추진해 1억원의 연구용역비를 절감하는 등 사업의 조기시행을 추진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오는 8월말 완료될 예정인 연구용역은 28일 주민설명회 및 중간 최종보고회를 거쳐 테마거리 조성을 위한 통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테마거리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 추진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구는 이에 따라 중구청에서 대흥동성당, 우리들공원 옆 십자축을 연결하는 연장 640m를 도로, 조경, 경관조명, 홍보이벤트 개발 등을 통해 걷고 싶은 거리로 조성하게 된다.

구는 또 올해 말까지 중구청 앞에서 대흥동성당까지 450m의 구간에 아름다운 간판시범사업을 완료, 문화예술의 거리만의 독특한 간판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욱 건축과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그 동안 추진해 온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 간판시범사업과 테마거리 조성사업 구간 일원의 도시디자인 통합 가이드라인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