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직접 체험
세종시, 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직접 체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19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세종호수공원 지구의 날 행사서 홍보 부스 운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0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지구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이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크린넷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투입구 도어 교체장면
세종시 자동크린넷 투입구 도어 교체장면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자동크린넷 홍보 부스는 그동안 자동크린넷 부적정 사용으로 관로가 막히고, 쓰레기 무단방치로 악취 발생하며 재활용품을 포함한 쓰레기 배출까지 발생함에 따라 운영된다.

그동안 시는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자동크린넷 올바른 사용법 안내 ▲상가 관리사무소장과의 간담회 ▲자동크린넷 투입구 스팀청소 ▲자동크린넷 투입구 크기 확대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운영되는 홍보부스는 시민의 올바른 자동크린넷 사용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홍보동영상 상영, 재활용품 분리배출, 투입구 사용법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의 날 행사에서 자동크린넷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동집하시설에서는 자동크린넷 사용 환경체험 견학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구의 날 행사는 제11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세종호수공원에서 자전거 발전기, 태양열 조리기, 적정기술 활용 체험기구 등 다양한 체험 및 홍보행사가 치러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