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황해경제자유구역청(황해청)이 1일 고객 최우선 민원 행정 실현을 위해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황해청은 홈페이지(www.yesfez.go.kr)에 이를 게재, 공표하고 각 부서에서는 헌장에서 정한 중점 추진과제 및 부서별 이행표준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헌장의 중점 추진과제를 보면 ▲친절한 자세로 고객 맞이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한 업무처리 ▲투명한 행정정보 공개운영 및 고객의 소리 적극 반영 등이다.
이와 함께 직원의 불친절 또는 불성실한 민원처리 등으로 고객이 불만을 제기할 시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