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비서실, 세종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
국무총리비서실, 세종지역 시민사회 활동가 간담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도 도입, 공익활동 단체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공용공간 확보 등 논의

국무총리비서실(실장정운현)은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 주재로 19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지역 시민사회 활동가와 함께 「시민사회의 발전 및 시민사회와 정부 간 협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시민사회활동가 세종 간담회
시민사회활동가 세종 간담회

이날 행사는 지역 활동가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사회 발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문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간담회의 일환으로 충남, 부산, 대구, 경남, 대전, 울산에서 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일곱 번째로 마련됐다.

먼저,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비서관실의 주요 업무와 시민사회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시민사회발전기본법 제정, 공익위원회 설치, 민주시민교육 확대, 자원봉사 및 기부 문화 활성화 등의 노력들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활동가들은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 도입, 공익활동 단체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공용공간 확보 등 시민사회 혁신플랫폼 마련, 각종 시민참여제도 도입 등을 건의했다.

이에 문은숙 시민사회비서관은 “시민사회의 의견이 제도개선 및 정책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정부가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관협력과 소통을 위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정부 및 지자체의 민관협치 담당 공무원과 시민사회 활동가와의 워크샵을 6월중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