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대전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0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1일 KAIST 문지캠퍼스 SUPEX Hall에서 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EBS 공동 2020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번 설명회는 11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되며, 제1부는 ‘2020학년도 수능대비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을 주제로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 및 학습법에 대해 풍산고 박민아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제2부는 커리어넷 상담교사이면서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길 강사가‘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전형 바로알기,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에는 수능 및 대입 전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하며, EBS 강사와 기념 촬영을 하는 시간도 있어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와 함께 학습 동기도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대학별 전형에서의 반영비율에 따라 각 학생이 지원한 대학에서의 당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대입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적인 대입설명회 및 대학박람회 등을 통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입 전형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수험생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