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저녁에 함께 걸어요"
세종시보건소, "저녁에 함께 걸어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월 매주 화·목 걷기운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보건소(소장 권근용)가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종촌동 아로내2교 인근 제천 산책길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저녁 시간을 활용한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터
포스터

시 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 대전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번 저녁시간 걷기 운동 프로그램은 ‘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방축천 야간 걷기가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천 산책길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 유도와 함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자 운영시기와 횟수를 확대해 실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운동 전문 강사와 함께 걷기 전 스트레칭, 올바른 걷기 자세 익히기를 시작으로 제천 산책길 2㎞ 걷기, 마무리 운동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 30분까지 종촌동 가재마을 405동 앞 아로내2교 인근 제천 산책길로 모이면 된다.

첫날(6.4.)과 마지막 날(9.26.)에는 고혈압·당뇨 관리, 금연 등 다양한 건강부스를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터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걷기 실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