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도시재생사업 성패 핵심은 '주민참여와 역량강화'
대덕구, 도시재생사업 성패 핵심은 '주민참여와 역량강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6.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탄진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 역량강화 위한 '도시재생 대학 2기' 개강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주관하고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이재우)가 주최한‘2019 도시재생대학 2기’개강식이 지난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2019 도시재생대학 2기 개강식이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2019 도시재생대학 2기 개강식이 12일 신탄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신탄진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강의, 자녀를 동반한 선진사례지 답사, 팀별 워크숍를 통한 지역의 문제점 분석, 공모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주민이 지역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안을 찾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해결안을 주민공모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이달 1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총 5주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 회차 80%이상 수강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재우 센터장은“2019 도시재생대학 2기는 주민이 마을의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소규모 사업계획을 제안하고, 추후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실현해 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주민이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다양한 계층이 도시재생뉴딜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2019 도시재생대학 3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