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찾는다
세종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찾는다
  • 충청뉴스
  • 승인 2019.06.1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마을공동체 포럼…특강·사례발표·토론 등 진행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오는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다정한 공존-우리가 만드는 공동체’를 주제로 공동체 참여자, 시민,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포럼’을 연다.

이광태 세종시 자치분권문화국 참여공동체과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광태 세종시 자치분권문화국 참여공동체과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광태 참여공동체과장은 “세종시는 급격한 도시성장에 따라 인구가 크게 늘면서 공동체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공동체의 양적성장뿐 아니라 활동 공동체에 대한 현장 지원을 확대해 공동체의 내실을 다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마을공동체 활동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시민과의 토론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비전을 마련, 세종시 공동체의 방향성을 재정립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이날 포럼 1부에서는 정보연 행안부 공공서비스 추진단장이 ‘왜 공동체인가’를 주제로 공동체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시민이 직접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느낀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2부에서는 참여자들이 원탁 토의를 통해 공동체 안에서 나의 역할, 마을공동체 지원 정책 방향 등을 논의한 후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접수된 시민의 의견을 검토해 내년도 마을공동체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마을공동체 포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참여공동체과 또는 세종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