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근 중구의원 제명하라"
"박찬근 중구의원 제명하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6.1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성추행 ‘출석정지 30일’ 징계...지난 5일 2차 성추행 의혹
한국당·여성계 ‘제명·자진사퇴’ 촉구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가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중구의원의 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가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중구의원의 제명을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가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근 중구의원의 제명을 촉구했다.

지난해 동료 의원 성추행 혐의로 징계를 받은 박 의원이 또 다시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면서다.

앞서 지난해 8월 박 의원은 술에 취해 한국당 여성의원 2명에게 과도한 신체 접촉으로 성추행 논란을 불러일으켜 중구의회로부터 출석정지 30일 처분을 받은바 있다.

17일 중구의회와 지역 여성계 등에 따르면, 박 의원은 지난 5일 밤 사회도시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대흥동 소재 모 식당에서 회식을 마친 뒤 이동한 커피숍에서 여성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성추행 피해를 입은 여성의원은 지난해 같은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는 “반성과 자숙은커녕 동료 여성의원을 또 다시 성추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중구의회는 성추행 박찬근 의원을 즉각 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지난 14일 중구의회에는 전체 의원 12명 가운데 10명이 서명한 박 의원 징계요구서가 접수됐다.

박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는 오는 18일로 예정된 본회의에 상정되면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회부된다. 윤리위원회는 곧바로 박 의원 징계 절차에 착수해 이르면 19일경 징계가 확정될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