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침밥, 채소 챙겨 먹어요"
세종시, "아침밥, 채소 챙겨 먹어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식생활교육의 달 바른식생활 5대 실천 캠페인 진행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6월 식생활교육의 달 및 식생활교육주간에 맞춰 식생활교육세종네트워크와 함께 바른식생활 5대 중점 실천사항을 바탕으로 주제별·대상별로 바른식생활 실천 캠페인을 연중 전개한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바른식생활 5대 중점 실천사항은 ▲아침밥 먹기·가족밥상의 날 ▲채소·과일 많이 먹기 ▲텃밭 가꾸기 ▲축산물 저지방 부위 소비하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을 말한다.

‘6월은 식생활교육의 달!, 바른 식생활 함께 실천해요!’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바른식생활 실천 캠페인은 지난 18일 새롬동 가득초등학교에서 ‘과일·채소 많이 먹기’를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21일에는 아름초등학교에서 ‘아침밥 먹기’, 24일에는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텃밭 가꾸기’, ‘축산물 저지방 부위소비하기’ 등 지역 행사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시는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교육, 농업·농촌 체험연계 식생활교육, 텃밭 식생활교육, 고령자 건강밥상 교실 등 건강한 식생활 확산 및 지역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14일 시교육청 및 수행기관 담당자, 학교 및 어린이집 담당자, 우수농촌체험기관 및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워크숍을 열고 식생활교육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시 관계자는 “6월 식생활교육의 달과 식생활교육 주간을 활용해 시민이 건강한 먹거리,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